Expand your Horizons
미래를 향한 도약,
성공적 해외 진출 플랫폼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

spoga+gafa (스포가가파)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

기간
2026.06.22 - 2026.06.24

(개최주기 : 1년)

분야
야외가구, 실외인테리어, 실외거실, 아웃도어키친, 아웃도어리빙, 온실, 야외수영장, 스파, 자쿠지, 야외놀이시설, 관개시설, 수처리, 생태건축자재, 화분, 인조식물, 식물, 흙/수처리, 잔디깎기기계, 캠핑용품, 그릴, 화훼용품, 정원용품 등
장소
Koelnmesse 전시장
홈페이지
spogagafa.com/
참가사(Exhibitor) 접수중
공지사항

신청 마감: 2025/09/16 (마감 이후에도 신청은 가능하나 부스 임대비 인상 및 부스 위치 불리)

담당자 메일주소
shyu@rmesse.co.kr
안내자료
방문객(Visitors)
담당자 메일주소
claire@rmesse.co.kr
안내자료

통계

2024년도

참가사

66개국 1,800개사

방문객

113개국 28,000명
2023년도

참가사

58개국 1,853개사

방문객

122개국 30,000명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2번 상세이미지
2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3번 상세이미지
3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4번 상세이미지
4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5번 상세이미지
5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6번 상세이미지
6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7번 상세이미지
7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8번 상세이미지
8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가든 산업 전시회9번 상세이미지
9번 전시회 사진

관련산업 소식

세계 최대 야외가구 및 아웃도어 리빙 전시회 ‘스포가가파’ 성료, 2만 6천 명 바이어 방문… 업계의 변화된 위상과 향후 시장 방향 제시
2025.07.07
세계 최대 야외가구 및 아웃도어 리빙 전시회 ‘스포가가파’ 성료, 2만 6천 명 바이어 방문… 업계의 변화된 위상과 향후 시장 방향 제시 - 1,600여 개사 참가, 가든퍼니처 분야 4 Seasons Outdoor, Crescent Garden, Hartman, Zebra, Masuria, 가스그릴 분야 Enders, Burnhard, 원예용품 분야 Mesto, Ter Steege 등 리딩 기업 한 곳에 - 전 세계 100개국에서 약 26,000명 업계 바이어 방문, 유럽과 북미 방문객 가장 많아 - 국내 바비큐 그릴 업체 ‘스테츠글로벌’ 첫 참가에도 뛰어난 성과, 원예용 공구 ‘화신금속공업’도 첫 출사표, 가스버너 ‘엠아이티’, 원예용 공구 ‘플라텍’과 ‘태흥이기공업사’ 연이은 참가로 존재감 이어가 - 차기 전시 2026년 6월 22일~24일 독일 쾰른 개최 예정 - 오는 9월 16일까지 참가신청 시 얼리버드 참가비 할인 혜택      세계 최대의 야외 가구 및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스포가가파(spoga+gafa)’가 지난 6월 26일 막을 내리며, 업계의 변화된 위상과 향후 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1,600여 개사가 참가하고,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약 26,000명의 업계 바이어가 방문하며 나흘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야외 가구를 비롯해 유럽형 토분, 전동 물뿌리개, 원예용품, BBQ 그릴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신제품이 대거 출품되며 전 세계 바이어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요 방문국으로는 독일,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폴란드, 미국, 호주, 캐나다 등이 꼽힌다.    올해 스포가가파는 감성적 경험에 대한 니즈, 전략적 방향 설정,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 등을 핵심 주제로, 변화하는 아웃도어 리빙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국내 업체, 꾸준한 참가와 신규 진입 잇따라…글로벌 무대서 입지 확대 견고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의 바비큐 그릴로 MZ세대 캠핑족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국내업체 ‘스테츠글로벌’이 첫 출사표를 던졌다. 현장에 있었던 한 관계자는 “사흘 내내 바이어들과의 연이은 미팅으로 목이 쉬었을 정도. 차기 전시회에도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원예용 공구 부문에서는 ‘화신금속공업’이 올해 올해 첫 참가하며 유럽 진출을 모색했고, ‘플라텍’과 ‘태흥이기공업사’은 해당 분야에서 꾸준한 참가로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가스버너업체 ‘엠아이티(MIT)’도 연속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2026년, 새로운 콘셉트로 도약 스포가가파는 2026년부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 구조로 홀개편을 예고했다.    신규 테마홀: ‘아웃도어 어드벤처’ 2026년부터는 ‘아웃도어리빙 및 야외 가구(Living)’, ‘조경 및 관리(Creation & Care)’, ‘BBQ’라는 기존 3가지 테마에 ‘아웃도어 어드벤처(Outdoor Adventure)’라는 신규 테마가 더해진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제품군을 다루며, 더 다채롭고 체험 중심적인 전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야외 가구 섹션의 리디자인: 지속가능성과 디자인 중심 9홀(Hall 9)은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과 높은 디자인 품질을 갖춘 유럽 야외 가구 제조사를 한데 모아 큐레이션 전시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유럽형 프리미엄 가구의 우수성을 집중 조명하고,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시아 참가사 전용관 ‘가든 소싱 허브’ & BBQ관의 ‘플레이버 마켓’ 아시아 참가사를 위한 특별관 ‘가든 소싱 허브(Garden Sourcing Hub)’을 조성해, 접근성을 높이고 아시아 제품에 관심이 많은 유럽 및 미주 바이어의 이목을 집중시킬 방침이다. BBQ관 내 새로운 콘텐츠 ‘플레이버 마켓(Flavour Market)’은 BBQ 기술과 요리 콘텐츠를 통해 시너지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2026년부터 격년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차기 전시는 2026년 6월 22일–24일, 독일 쾰른에서 차기 스포가가파는 2026년 6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짝수 해에는 월요일, 홀수 해에는 화요일에 개막하는 전시 일정 구조를 도입하여 글로벌 방문객의 출장 효율성과 타 전시회와의 일정 조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스포가가파 2026 참가 신청은 현재도 가능하며, 오는 9월 16일까지 얼리버드 신청을 통한 참가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문의는 주최사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102, shyu@rmesse.co.kr)에 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요트, 보트, 해양레저 전시회 ‘boot Düsseldorf 2026’ 참가사 등록 접수 중
2025.06.16
  세계 최대 보트, 요트, 해양레저 전시회 ‘boot Düsseldorf 2026’ 참가사 등록 접수 중 -      2026년 1월 17일부터 9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서 개최 -      전 세계 20만 명이 찾는 글로벌 수상레저 산업의 중심지 -      6월 30일까지 참가사 등록 접수 중   세계 최대 규모의 요트 및 해양레저 전문 전시회인 ‘boot Düsseldorf 2026(뒤셀도르프 보트쇼)’이 오는 2026년 1월 17일부터 25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제57회를 맞아 개최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boot.com)를 통해 참가사 등록이 진행 중이다.   boot Düsseldorf는 요트, 모터보트, 다이빙, 서핑, 해양관광 등 수상레저 전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 최대의 B2B·B2C 전문 전시회로, 매년 전 세계 해양레저 산업 관계자와 수요층이 대거 방문하고 있다. 지난 2025년 전시회에는 113개국에서 20만 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이 중 18%는 관련 업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boot 전시회 조직위원장이자 EBI 유럽보트산업협회장인 로버트 막스(Robert Marx)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판매처를 찾는 기업에게 boot는 가장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무대”라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열정적인 방문객과 구매력 있는 신규 고객층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해양레저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기업이 반드시 참가해야 할 전시회”라고 강조했다.   실제 통계에 따르면, boot 방문객의 39%는 명확한 구매 의사를 갖고 전시회를 찾으며, 요트 및 관련 장비는 물론 서핑·다이빙 제품에 대한 투자 수요도 높게 나타났다. 94%에 달하는 방문객이 전시회에 ‘매우 만족’했다고 응답하며, boot의 강력한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2026년 전시회는 방문객과 참가사로부터 기 검증된 전시장 구조를 그대로 유지한다. 모터보트(스포츠 낚시 포함) 전시는 1, 3, 4, 5, 9홀에 걸쳐 진행되며, 럭셔리 요트는 6홀, 슈퍼요트 쇼는 7a홀에서 열린다. 세일링 요트와 보트는 15, 16홀에, 해양예술 및 악세서리는 각기 7홀, 11홀에 전시된다. 장비관은 10홀, 다이빙 관련 전시는 11홀과 12홀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비치리조트, 플로팅 하우스 등 수상관광과 해양 숙박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물 위에서의 삶(Living on Water)’ 테마는 13홀에서 구성되며, 서핑은 17홀, 패들 스포츠 및 수상관광은 14홀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해양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한 기술도 주요 테마로 부각된다. 유럽보트산업협회(EBI)와 협력하여 운영되는 ‘blue innovation dock’에서는 정책, 기술,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해양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대화의 장이 마련된다.   boot 전시회 본부장 페트로스 미헬리다키스(Petros Michelidakis)는 “방문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구매력이 boot 전시회의 경제적 흡인력을 뒷받침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기업들과의 개별 미팅 및 참가 상담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참가 등록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국문 자료는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jinny@rmesse.co.kr / 02-798-4343)    
세계 최대 카라반 전시회 ‘카라반살롱 2025’, 8월 29일 독일 뒤셀도르프서 개막
2025.06.16
  세계 최대 카라반 전시회 ‘카라반살롱 2025’, 8월 29일 독일 뒤셀도르프서 개막 - 차량부터 여행지까지 전방위 라이프스타일 제안 - 700개 사, 15개 홀, 25만㎡ 규모… 카라반 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 지난 회차 34개국 783개 기업 참가, 71개국 255,211명 방문하며 성료     제64회를 맞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카라반 전시회 ‘카라반살롱(CARAVAN SALON) 2025’가 오는 8월 29일(프리뷰 데이)을 시작으로 9월 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다. 올해는 15개 전시장, 25만 제곱미터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회차에는 34개국 783개 기업이 참가하고 25만5천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카라반살롱은 카라반 라이프스타일을 차량, 기술, 여행지, 커뮤니티까지 전방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문 전시회로, 매년 업계 리더들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여행 스타일과 목적에 맞춘 카라반, 모터홈, 캠핑밴은 물론, 액세서리, 기술 장비, 탈부착 부품, 루프탑 텐트, 이동식 주택, 캠핑 및 여행 장비, 관광지 정보, 캠핑장, RV 파크 시설 등이 폭넓게 소개된다. 방문객은 제품을 직접 비교 체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구체적으로 구상할 수 있다.   주최사의 슈테판 코슈케(Stefan Koschke) 본부장은 “카라반살롱은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차기 시즌 신제품과 세계 최초 공개 모델을 한자리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라며, “모든 대표 브랜드가 한곳에 모인 만큼, 전시회 현장에서 실제 생활을 떠올리며 최적의 레이아웃과 구성을 찾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700개 사 이상 출품하며, 크나우스 그룹, 콩코르드, 아드리아, 하비, 하이머 등 빅 브랜드가 대거 참가한다. 국내에서는 ‘지에스피 배터리’가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에스피 배터리는 자동차 시동용 배터리, 캠핑용 AC/DC 파워뱅크, 휴대용 올인원 캠핑 배터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배터리 전문 기업이다. 최근 캠핑 인구 증가와 함께 안전성, 에너지 효율성, 친환경성을 갖춘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지에스피배터리는 이러한 흐름에 부합하는 고성능 제품을 앞세워 해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라반 여행은 최근 세대를 아우르는 세계적 여행 트렌드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독일 카라반산업협회(CIVD) 회장 다니엘 옹고비나르소(Daniel Onggowinarso)는 “카라반 여행은 자율성과 자연 친화적 방식이 맞물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카라반살롱은 이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8월 29일 프리뷰 데이는 제한된 인원만 입장할 수 있어 보다 여유로운 관람 환경 속에서 신제품을 먼저 접하고 싶은 방문객에게 적합하다. 입장권은 6월 1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caravan-salon.com)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올해는 전시장 홀 구조가 재편성되어 더욱 직관적인 동선과 관람 환경이 마련되었으며, 캠핑 입문자부터 기술 애호가, 럭셔리 여행 선호층까지 폭넓은 방문객층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카라반살롱 2025’ 공식 앱을 활용하면 전시 관람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참가업체 및 제품 검색(오프라인 가능), 모바일 티켓, 개인 맞춤형 추천, 일정 관리(myOrganizer), 전시 뉴스 확인, 인터랙티브 전시장 맵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관심 있는 업체와 제품, 이벤트를 저장하고 맞춤 동선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전시회 방문 또는 참가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를 통해 가능하다. (info@rmsse.co.kr, 02-798-4343)    

더 보기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