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nd your Horizons
미래를 향한 도약,
성공적 해외 진출 플랫폼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

boot Düsseldorf (보트 뒤셀도르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

기간
2025.01.18 - 2025.01.26

(개최주기 : 매년)

분야
요트&보트, 엔진/부품/액세서리, 해양레저(다이빙, 서핑 등), 낚시용품, 시설 및 서비스
장소
Messe Düsseldorf Exhibition Centre
홈페이지
boot.com/

통계

2023년도

참가사

68개국 1,467개사

방문객

69개국 236,795명

전시면적

96,266 ㎡
2024년도

참가사

68개국 1,500개사

방문객

120개국 214,000명 (해외비중 34%)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2번 상세이미지
2번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3번 상세이미지
3번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4번 상세이미지
4번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5번 상세이미지
5번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6번 상세이미지
6번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7번 상세이미지
7번 전시회 사진

관련산업 소식

세계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회 ‘독일 뒤셀도르프 boot 2024 (보트)’ 성황리 종료
2024.02.01
  세계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회 ‘독일 뒤셀도르프 boot 2024 (보트)’ 성황리 종료 -       보트/요트/다이빙/서핑 분야 역대급 라인업에 120개국 21만명 감탄 -       국제비율 10%이상 상승한 34.3%로 성황리 종료 -       미래해양산업 포럼, 전문가 워크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눈길   세계 최대 boot 2024 (독일 뒤셀도르프 보트) 전시회가 214,000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며 성황리 종료됐다. 올해 일정은 1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열렸다. 67개국 1,500개 기업이 준비한 풍성한 라인업, 프리미어 행사가 관람객들을 사로잡으며 94%라는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방문객들은 대체로 세일링 요트(42%), 파워보트(38.2%), 다이빙 용품(27%)에 큰 관심을 보였고, 차터 보트(11.7%), 서핑 분야(9.8%)가 그 뒤를 이었다. 이 밖에 상위권을 차지한 전시품목으로 보트웨어와 해상 관광 프로그램이 각기 20%를 웃도는 수치를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풍성한 볼거리는 보트 전시회의 강점이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해양산업의 지속가능성 포럼 ‘blue innovation dock’, 해양환경보호, 수중촬영, 다이빙 포럼을 비롯해 전문가들을 겨냥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일반 관람객들은 SUP, 스킴보딩, 다이빙, 머메이딩, 웨이크보딩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인기 수상 스포츠를 전문가의 지도와 함께 체험할 수 있었다.   올해 대형 제조사들의 경쟁을 직관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역대급 라인업이 발표된 해로 기록될 boot 2024 전시품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방문객의 질적 성장도 눈여겨 볼 만하다. 무역방문객 비중이 18%에서 21%로 증가했고, 국제 비중 역시 23.7%에서 34.3%로 10%이상 상승했다. 한세, 프린세스, 마레스 등 리딩 기업은 보트 전시회를 최적의 비즈니스 장소로 꼽기도 했다.   매년 개최되는 ‘boot’ 전시회 차기 일정은 2025년 1월 18일 - 26일이다. 참가사 등록은 통상 5월 경 시작되고, 방문객 입장권 구매는 개최 3개월 전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rmesse.co.kr, 02-798-4343)    
독일 뒤셀도르프 ‘CARAVAN SALON 2024 (카라반살롱)’ 참가사 등록 조기마감 예상
2024.01.30
  독일 뒤셀도르프 ‘CARAVAN SALON 2024 (카라반살롱)’ 참가사 등록 조기마감 예상 -       참가사 등록 기한 2월 23일까지 -       66개국 26만명 찾은 최대 카라반 & 캠핑 전시회 -       벌써 대기리스트…조기마감 예고     2024년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세계 최대 카라반/캠핑 전시회가 개최된다. ‘CARAVAN SALON (카라반살롱)’은 매년 개최되는 전시회로, 작년 36개국 771개사 참가, 66개국 256,326명 방문, 127,000 sqm 규모로 열렸다.   CARAVAN SALON은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확장형 전시회이다. 지난 해 방문객, 참가사 나란히 성장세를 보였다. 방문객은 약 7% 상승했고, 참가사 숫자는 35개 업체 더 증가했다. 전시장 면적이 한정돼 있어, 카라반살롱과 같은 인기 전시회는 신청하더라도 대기리스트에 오르게 된다.   올해 전시회 역시 뜨거운 참가 열기로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참가사 신청이 시작된 지 한달이 지나지 않았으나 벌써부터 대기리스트에 올라갈 정도다. 따라서 부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라면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CARAVAN SALON 참가 분야는 크게 모터홈, 캠퍼밴, 배터리, 내장재 등 차량 기술/부품, 캠핑 용품 등이다. 국내에서는 주로 배터리, 위성안테나 분야에서 참가해 왔으며, 작년에는 전시회 최초로 카라반 제조사가 참가해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CARAVAN SALON은 다양성과 혁신이 돋보이는 제품 라인업이 최초 공개되는 장소로, 전세계 캠핑산업의 집결지로 각광받아 왔다. 올해 전시회 역시 한국 캠핑 레저 산업이 유럽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최적지로 기능할 전망이다.   참가사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신청 방법은 공식 웹사이트(www.dusseldorf-caravansalon.com) 또는 라인메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인메쎄: info@rmesse.co.kr, 02-798-4343)        
국제 승마용품 전시회 ‘spoga horse 2024(스포가홀스)’ 개최, 독일 말산업은 무엇이 다를까
2023.11.29
국제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홀스 2024’ 개최, 독일 말산업은 무엇이 다를까  -2024년 2월 3일부터 5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  -통상 30여 개국 300개 사 참가, 2024년에도 ‘최고의 국제성’ 예고 -승마·기승 장구, 말 관리용품, 승마장 인프라 등 총망라  -혁신상, 패션쇼, 콘퍼런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국제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홀스(spoga horse)’가 2024년 2월 3일부터 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스포가홀스는 통상 30여 개국 300개 사 이상 참가하고 70개국 6000여 명이 방문하는 B2B 승마용품 무역 전시회다.    스포가홀스는 고도화된 전문 승마용 장비, 승마복, 말 관리 용품, 모니터링 시스템과 승마장 인프라 등을 총망라한다. 2024년에는 AMA Horse, Back on Track, Barney&Baxter, Cavallo, EGO7, EKKIA, EQuest, Harcour, HKM, Kerbl, Passier, Samshield, Sprenger, uvex, Vertrum 등 세계적인 리딩 기업 300개 사가 참가해, 승마 산업의 부흥을 위한 주춧돌이 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골프, 테니스, 요트와 같은 귀족 스포츠가 연달아 유행하면서, 취미 승마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산업 부흥의 기회를 맞은 건 분명하지만, 전문가들은 노후화된 시설과 전문 인력 부족, 단순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등 승마 대중화를 저해하는 요인 해결이 시급하다고 지적한다.    ‘하비슈머(취미+소비자, hobby+consumer)’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설·장비·패션 등 유관 산업의 활성화가 밑거름되어야 한다. 운동은 ‘장비 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취미 스포츠에서도 기술과 전문성이 돋보이는 스포츠용품이 인기다.      전 세계 가장 혁신적인 뛰어난 충격 보호 기능과 인체공학적 설계, 최신 기술이 접목된 장비가 ‘스포가홀스 최고의 혁신(TOP INNOVATION)’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지난 회에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Joh's Stübben의 승마 부츠가 편안한 착용감으로 주목받았다.    스포가홀스의 패션워크(spoga horse FASHION WALK)는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와 발트하우젠(Waldhausen)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첨단 기능성 소재와 트렌드를 선보이는 승마복 패션쇼다. 근래 한국 스포츠 유행을 이끈 키워드가 ‘패션’인 만큼, 패션워크에 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스포가홀스는 업계 관계자 간 네트워킹을 통해 승마 산업의 전망과 시장 변화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한다. B2B 콘퍼런스(BARN NET CONNECT)는 전문 스포츠 기수, 승마장 운영자, 말 건강관리 전문가가 한데 모여 승마 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방침이다. 크리에이터 데이(CREATOR DAYS)는 승마 인플루언서와 전문가, 글로벌 리딩 기업이 모여 효과적인 대중화 전략을 살펴볼 예정이다.      스포가홀스 개최국이자 말 문화 국인 독일은 인구의 약 17%가 승마에 관심이 있으며, 정기적으로 승마를 즐기는 인구만 125만 명이다. 독일 외 스포가홀스에 가장 많이 참가하는 국가는 영국과 프랑스로, 말 관리 체계가 우수하고 승마에 친숙한 문화가 정착돼 있다.     국내에서는 승마장 말 관리 방식과 퇴역마 및 사후 처리 등 말 복지에 관한 이슈가 대중화의 발목을 잡고 있다. 국내 승마 산업이 스포츠 유행에 ‘물타기’ 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사회 인식에 맞춘 친환경적 시설과 문화 조성이 필요한 시점이다. 스포가홀스 2024는 동물복지에 앞장서고 있는 선도 국가의 승마 문화와 인사이트를 종합적으로 벤치마킹할 기회다.    독일 쾰른 국제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폴스 2024 방문에 관한 사항은 주최사 쾰른메쎄의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02-798-4105, claire@rmesse.co.kr)에 문의할 수 있다. 

더 보기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