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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 전시회

EuroShop (유로샵)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 전시회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 전시회

기간
2026.02.22 - 2026.02.26

(개최주기 : 3년)

분야
건축, 조명기술, 디지털마케팅, 디스플레이, 프렌차이즈, 무역, 통신장비, 매장용 냉장고 및 냉동고, 매장설치 및 시설, 조명기술, 매장설비, 보안기술, 광고매체, 판촉
장소
Messe Düsseldorf Exhibition Centre
홈페이지
euroshop-tradefair.com

통계

2023년도

참가사

54개국 1,824개사 (해외비중 72%)

방문객

140개국 81,484명 (해외비중 66%)

전시면적

102,927 ㎡
2020년도

참가사

56개국 2,287개사 (해외비중 70%)

방문객

142개국 94,339명 (해외비중 69%)

전시면적

121,536 ㎡

전시회 사진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 전시회2번 상세이미지
2번 전시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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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전시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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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전시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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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 전시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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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전시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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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전시회 사진

관련산업 소식

2025 리테일테크 트렌드 5가지 집중, 독일 ‘유로시스(EuroCIS) 2025’에 모이는 리테일IT 기업
2025.01.02
    2025 리테일테크 트렌드 5가지 집중, 독일 ‘유로시스(EuroCIS) 2025’에 모이는 리테일IT 기업 -      고객 경험 극대화 위한 AI 솔루션 대거 출품 -      푸드 이노베이션, 스타트업 특별관 눈길 -      국내 포스뱅크, 하나시스, 에이루트 비롯 19개 기업 참가      리테일테크의 목표는 고객경험 향상, 고도로 효율화된 매장 운영이다. 이를 위해 AI 비전, AR, VR 등의 첨단 기술이 활용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리테일 DX 대응이 가속화할 전망이다. 주요 유통사들이 로봇 편의점, 가격혁신매장 등 미래형 매장의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리테일테크 시장 역시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2030년까지 29.1%의 연평균 성장률로 팽창한다. 저성장 고물가 시대에 경영 효율성 향상을 위한 리테일IT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솔루션을 다루는 독일 EuroCIS 전시회에 전문가들이 대거 방문할 전망이다.   EuroCIS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매년 열리는 전시회로, 이번 연도는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다. 지난 전시회는 14,400 sqm 전시 면적, 41개국 475개 사 참가 규모로 열렸다. 참가사 해외 비중은 54%로 높은 국제성을 자랑한다.   지난 전시회인 24년 방문객 주요 관심사는 POS 및 결제, 커넥티드 리테일, 디지털 마케팅, 로보틱스 등이었다. 앞으로의 확장이 기대되는 테크빌딩, 스마트 에너지 관리, HR 관리 등도 주목받았다.    리테일 테크 혁신의 주역, 국내 참가사 19곳 참가 EuroCIS 2025에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 국내 기업은 전체 19개 사로, 포스(POS), 키오스크, 지폐 계수기, 산업용 리더기 등 국내 IoT 선도기업이 대부분 참가한다. 키오스크 및 포스 국내 1위이자 글로벌 리딩 기업 ‘포스뱅크(POSBANK)’, AI솔루션, 무인판매기, 키오스크 등 혁신 기술 전문 ‘하나시스’, POS용 프린터 리딩 기업 ‘에이루트’를 비롯해, AI기반 디지털 광고 플랫폼 운영사 ‘스페이스비전에이아이’가 참가한다. 전체 참가사 리스트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uroCIS 전시회 한국 참가사 재참가율은 80% 이상이다. 이는 구매력 있는 유럽 내 실질 바이어들, 홀세일, 금융, 푸드 서비스, 레저, IT 등 리테일 전 분야로 구성된 우수한 방문객 포트폴리오 때문으로 분석된다. 주요 방문 국가는 네덜란드, 영국/북아일랜드, 이탈리아, 벨기에, 폴란드, 스페인, 오스트리아, 프랑스, 스위스, 덴마크 순이다.     방문객 전시회 만족도 94% - 다양한 트렌드 행사 진행 지난 전시회 1만 4천명 방문객의 전시회 만족도는 94%에 달한다. 이번 회차 역시 방문객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블루 스테이지, 레드 스테이지, 스타트업 스테이지와 같은 강연 및 포럼 행사를 진행해 인사이트와 트렌드 분석을 공유한다. 고객들에게 신선한 음식 및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매장 내 푸드 서비스 로봇관인 ‘푸드 서비스 이노베이션 허브’, 모든 혁신의 시작 ‘스타트업 허브’ 특별존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 예정이다. 기술, 디자인, 과학기술 분야 주요 혁신 기업에 수상되는 레타 어워즈 (reta awards)와 과학기술상(science prize)가 예정돼 있다. 리테일 테크 혁신 투어, dLv Scouting Tour, LZ EuroCIS Tour, 셀프결제 시연 투어까지 혁신 기업으로 이끌 네 가지 가이드 투어도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개최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XPONENTIAL 2025 – 국제 무인이동체 전시회와 동시 개최 한편 자율시스템, 자율 모빌리티, 로봇공학 등 우주 항공, 육해공 무인 시스템의 전체 밸류체인을 조망하는 XPONENTIAL 2025가 동시 개최된다. 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기업 및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대거 확인할 수 있다.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5 방문 희망 시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된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메쎄 뒤셀도르프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를 통하면 된다. (info@rmesse.co.kr, 02-798-4343)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 유통의 미래를 제시하며 성황리 종료
2024.03.11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 유통의 미래를 제시하며 성황리 종료 -       미래형 매장관리 솔루션 대거 출품 -       95개국 13,500명 방문하고 41개국 475개사 참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가 성황리 종료됐다. 올해 전시회는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됐고, 3일간 95개국 13,500명의 방문객을 모았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보다 더 상승한 수치이다.   올해 EuroCIS에 스타트업부터 리딩기업까지 41개국 475개사가 참가했다. 올해 주요 참가사로는 AI 솔루션 활용 스마트 선반 제조사 캡타나(captana), AI 기술 기반 효율적 에너지 이용 솔루션을 출품한 도이치텔레콤, 바코드 없는 상품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틸리터(TILITER) 등이 있다. 또한 화웨이, SAP, KPMG, 하니웰(Honeywell) 및 엡손, HP, 도시바 등이 있다.     국내에서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다수 참가했다. 포스뱅크, 하나시스, 라인어스, 아임유, 포인트모바일, 블루버드, 기산전자 등 총 18개 기업이 참가했다. EuroCIS 2024에 참가한 상세 기업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urocis-tradefair.com)   대형 유통사 및 제조사가 방문해 기술력 확인 트렌드 발굴의 기회로 EuroCIS를 활용했다. 주요 방문 기업으로는 테스코, 리들(LidL), 데엠(dm), 레베(REWE) 등 대형 유통사 및 스타벅스, 아마존, 코카콜라, 이케아, 네스프레소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신세계를 비롯해 RFID 전자기기 생산 전문 에이티아이디, 매장솔루션 전문 빅솔론, POS 전문 오케이포스 등이 올해 전시회를 찾았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단연 AI와 리테일의 접목이었다. 빅데이터 기반 에너지 절약, 로스 방지, 고객경험 향상을 목표로 한 다양한 솔루션이 집대성됐다.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 시 올해 전시회 하이라이트 요약본을 확인할 수 있다.   EuroCIS는 전시회 이외에 다양한 특별행사를 조직했다. 전시회 시그니처 행사인 스테이지는 ‘리테일 기술 스테이지’, ‘커넥티드 리테일 스테이지’, ‘스타트업 허브 스테이지’까지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AI 활용 도난방지 기술, 사이버 공격 대응 방안, 스마트포스 혁신, 지속가능성 등 기발한 아이디어와 트렌드 발굴을 위한 전문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혁신 기업 탐방을 위한 이노베이션 투어도 빈 자리가 없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   EuroCIS는 비즈니스 결정권을 지닌 방문객 비율이 56%에 달한다. 실제로 올해 전시회에 참가한 한 업체는 많은 유럽 바이어들을 한 위치에서 만날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전시회 운영이 매끄러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EuroCIS는 매년 개최되며 차기 전시회는 2025년 2월 18일 - 20일에 열린다. 참가사 신청은 현재 오픈된 상태로, 마감은 올해 9월 5일까지이다. 방문객 등록은 통상 전시회 개최 2-3개월 전부터 진행된다. EuroCIS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연락하면 된다. (02-798-4343, info@rmesse.co.kr)        
‘미래형 매장’의 모든 것 - 독일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 내년 2월 27일 개최
2023.12.15
  ‘미래형 매장’의 모든 것 - 독일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 내년 2월 27일 개최 -       유통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글로벌 기업 대거 방문 예상 -       지난 전시회에 아마존, 스타벅스, 아디다스, 로레알, H&M, 이케아, 토탈에너지, FENDI, BOSS 등 찾아 -       고객 중심 매장 솔루션, 혁신 기술의 중심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가 2024년 2월 27일 – 29일 개최된다. ‘오늘을 넘어 미래를 향해(Go beyond today)’라는 슬로건 하에 공급망 관리 솔루션, POS 소프트웨어/하드웨어, HR, 로보틱스, 손실방지(보안솔루션/유출방지기술), 결제 솔루션 등 리테일테크 혁신이 총망라된다.   EuroCIS는 유럽 최대 리테일테크 전시회로, 2024년도 전시회에 약 400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블루버드, 기산전자, 포스뱅크, 라인어스 등 총 18개 기업이 참가한다. 국내 기업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EuroCIS 2024 전시회는 6개 대주제를 집중 조명한다. ‘고객 중심’, ‘AI/머신러닝’, ‘결제’, ‘커넥티드 리테일’, ‘심리스 스토어’, 스마트 에너지 관리’가 그것이다. 이를 집중적으로 다룰 부대행사로 스타트업 허브와 3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된다. ‘스타트업 스테이지’, ‘커넥티드 리테일 스테이지’, ‘리테일테크 스테이지’에서 저명한 연사의 인사이트 가득한 강연이 이어진다.     리테일테크 혁신의 키를 쥔 기업을 알려주는 ‘이노베이션 투어 프로그램’도 기대를 모은다. 참가 시 리테일 전문가 요아힘 핀하머의 가이드에 따라 혁신 기업 부스를 방문하게 된다. 투어는 회당 90분이 소요되며, 약 10개의 선정기업 부스에서 담당자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노베이션 투어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www.euroci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테일테크는 신수요를 창출하는 기술로 유통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EuroCIS 주요 방문객은 유럽 대형 유통기업 REWE, dm, Waitrose, TESCO, LiDL 등이다. 또한 아마존, H&M, 세포라, 로레알, 네스프레소, 네슬레, 이케아 등 고객 경험에 집중한 매장 솔루션을 찾는 거대 기업들이 빠짐없이 참석하는 전시회이다.   국내 유통업계 역시 리테일테크 실증 및 적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등 대표 편의점/유통업계에서는 배송로봇, 드론배송, 자동발주 시스템 등을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리테일 디지털화, 고효율 매장관리 솔루션 등 디지털화가 더 없이 중요해진 지금 리테일 업계가 EuroCIS를 주목하는 것은 당연하다.   한편 내년 전시회에서는 XPONENTIAL Europe 런칭을 앞두고, 사전 소개 행사가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로봇공학, 드론, 무인/자율시스템을 다루는 본 전시회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EuroCIS 참관 희망 시 공식 사이트 www.eurocis.com 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rmesse.co.kr, 02-798-4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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