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nd your Horizons
미래를 향한 도약,
성공적 해외 진출 플랫폼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

aquanale (아쿠아날레)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

기간
2025.10.28 - 2025.10.31

(개최주기 : 2년)

분야
수영장/사우나/스파 시설∙기술, 프라이빗∙공공 수영장, 수영장 바닥, 외벽, 지붕 등, 물관리, 퍼니처, 난방 시스템, 조명,
장소
koelnmesse
홈페이지
aquanale.com/
참가사(Exhibitor)
공지사항

신청마감: 2025/1/31 (마감 이후에도 신청 가능하지만, 후순위로 부스가 배정되며, 임대비 요율이 인상됩니다.)

담당자 메일주소
shyu@rmesse.co.kr
안내자료
방문객(Visitors)
공지사항

✅ 티켓샵 오픈 이전 (7월 중으로 오픈 예상)

담당자 메일주소
claire@rmesse.co.kr
안내자료

통계

2023년도

참가사

45개국 272개사

방문객

123개국 25,000명
2021년도

참가사

28개국 176개사

방문객

103개국 16,000명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2번 상세이미지
2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3번 상세이미지
3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4번 상세이미지
4번 전시회 사진
독일 쾰른 국제 수영장∙사우나 시설 전시회5번 상세이미지
5번 전시회 사진

관련산업 소식

세계 최대 가든산업 전시회 “spoga+gafa”, 오는 6월 유럽 감성 트렌드 선보인다
2025.03.24
세계 최대 가든산업 전시회 “스포가가파”, 오는 6월 유럽 감성 트렌드 선보인다  - 독일 쾰른에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  - 야외용 가구부터 가드닝, 바비큐 용품까지 아우르는 제품군 - 4 시즌즈. 글래츠, 데코브리스, 드벨만, 팔람-카노피아, 스턴, 웨버 등 각 분야 리딩 기업 대거 참가  - 스타트업관과 혁신제품 특별관, 전문가 강연을 통한 트렌드 확인  - 유럽식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BBQ 나이트(Prime BBQ night)’  - 입장권 구매시, 전시기간 이용 가능한 대중교통증 제공     봄 날씨를 맞이하여, 너도나도 야외 공간 새 단장에 나섰다. 테라스, 베란다, 옥상은 식집사를 위한 취미 공간, 가족/친구 모임 장소, 심지어는 오피스로까지 활용된다. “서비스 면적”의 재발견으로 야외 공간 인테리어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다. 식물원, 정원 등을 컨셉으로 한 대형 카페의 인테리어 열전과 글램핑ㆍ풀빌라 유행까지 더해져, 국내에선 그 어느 때보다 가든테리어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세계 최대 가든산업 전시회 스포가가파(spoga+gafa)가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디자인가든”을 핵심 주제로, 야외용 가구부터 인테리어 소품, 바비큐 용품, 정원용품 등 야외 공간을 위한 모든 제품이 한곳에 모인다.      스포가가파는 넓은 제품 스펙트럼을 4개의 테마로 선보인다. “가든 리빙(Garden Living)”은 휴식과 모임을 위한 공간에 주목해, 야외 가구, 정원 소품, 온실, 트램펄린 등을 아우른다. “가든 유니크(Garden Unique)”는 프리미엄 야외 가구 브랜드와 개성이 돋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 “가든 케어(Garden Care)”에서는 정원 가꾸기를 위한 A부터 Z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가든 바비큐(Garden BBQ)”는 신생 브랜드부터 전통 강자까지 참가하며, 전시 기간 라이브 쿠킹쇼가 진행돼 즐거움을 더한다.    글래츠 (Glatz), 데코브리스 (dekoVries), 드벨만 (Edelman), 안드레아 비조토 (Andrea Bizzotto), 팔람-카노피아 (Palram-Canopia), 하트만 아웃도어 (Hartman Outdoor), 4 시즌즈 (4 Seasons), 단손스 유럽 (Dansons Europe), 불 아웃도어 (BULL Outdoor), 블랙스톤 프로덕츠 (Blackstone Products), 엘마르 정 프로덕트 솔루션 (Elmar Jung Product Solutions), 웨버 (Weber), 스턴 (Stern), 테라플라스트 (Teraplast), 제브라 (Zebra) 등 글로벌 리딩 기업이 내세울 신제품에 벌써부터 기대가 상당하다.      스포가가파는 올해도 다채로운 특별관과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타트업관’과 각 분야 신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트렌드의 거리(Trends Boulevard)’ 등 다양한 주제의 특별관이 마련된다. 각각의 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 강연도 전시장 곳곳에서 진행된다.     BBQ 나이트(Prime BBQ night)는 캐주얼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로, 전시 첫날인 24일 라인강변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쾰른 지역 특산 맥주와 바비큐 뷔페가 제공되며, 방문객 편의를 위해 전시장에서 행사장까지 왕복하는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스테츠글로벌과 엠아이티가 바비큐 그릴 및 가스버너 수출 확대를 위해 참가하고, 플라텍, 태흥이기산업, 화산금속공업이 가드닝 용품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노린다.    세계 최대 가든산업 전시회 스포가가파(spoga+gafa) 입장권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전시 참관 관련 문의는 주최사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015, claire@rmesse.co.kr)에 할 수 있다.   
세계 최대 가구기자재전 ′interzum 2025′, 오는 5월 미래를 위한 가구 솔루션을 제시하다
2025.03.06
  세계 최대 가구기자재전 인터줌 2025, 오는 5월 미래를 위한 가구 솔루션을 제시하다 -      독일 쾰른, 5월 20일~23일 개최 -      핵심 주제는 “자원 재고찰”, 순환 경제와 바이오 솔루션에 주목 -      3가지 테마의 전시공간; Function & Components, Textile & Machinery, Materials & Nature -      올해도 글로벌 리딩 기업 빠짐없이 참가 - 헤펠레, 헤티히, 베카르테슬리, 오르사 폼, 레하우, 에거 등 -      국내에선 LX 하우시스, 현대 L&C 포함 13개 사 참가 -      지난회 LG,대우건설, 대원가구, 시몬스, 신세계 까사, 일룸, 에이스침대, 한샘, 한솔 등 국내 주요 기업 약 200개사 방문 -      입장권 구매시 전시기간 대중교통증 제공   세계 최대 가구기자재전 인터줌(interzum)이 오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세계 경제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주요 글로벌 기업들은 빠짐없이 참가한다. 인터줌 2025는 전 세계 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의 허브로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과 혁신을 선보일 방침이다.   인터줌은 지난 회 59개국 1천6백 개 사가 참가하고 150개국 6만 2천 명의 바이어가 방문해 업계 회복의 신호탄을 울렸다. 당시 국내에서도 LG, 대우건설, 시몬스, 신세계 까사, 일룸, 에이스침대, 한샘, 한솔 등 주요 기업 약 200개사가 방문해, 국내에서의 명성을 재확인하기도 했다.      인터줌 2025의 3가지 테마 인터줌 2025 전시장은 3가지 테마, Function & Components, Textile & Machinery, Materials & Nature로 구성된다. 각 테마에서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존 “Trend Forum”도 련해 시너지를 더한다.    “Function & Components” 부문은 에너지 효율, 편의성, 기능성을 강화하는 가구 부품, 조명, 반제품 가구를 아우른다. 레깃 앤 플랫(Leggett & Platt Work Furniture), 블룸 (Blum), 사멧 (Samet), 살리체 (Salice), 슈코 (Schüco), 헤펠레 (Häfele), 헤티히 (Hettich) 등 하드웨어 및 시스템 분야 리딩 기업이 한 데 모인다. “Textile & Machinery”에서는 매트릭스, 섬유, 가죽과 생산 기계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베온 (Neveon), 베카르테슬리 (BekaertDeslee), 보이텍스 (Boyteks), 스텔리니 (Stellini), 오르사 폼 (Orsa Foam), 조와트 (Jowat), 카펜터 (Carpenter) 등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기업을 만나볼 수 있다. “Materials & Nature”는 레하우 (Rehau), 샤트데코 (Schattdecor), 소네 아라우코 (Sonae Arauco), 수르테코 (Surteco), 에거 (Egger) 등 친환경 목재와 마감재 대표 브랜드가 신제품을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LX 하우시스, 다원체어스, 데코벨리, 삼홍사, 세원정공, 신일프레임, 윈텍스, 제이케이씨, 코인텍, 포레스코, 한국가스스프링, 현대 L&C, 화인인더스트리가 참가해 수출 강화에 나선다.   “자원 재고찰 – 순환 및 바이오 솔루션” 2025년의 핵심 주제는 “자원의 지속가능성 재고찰”이다. 2023년의 "신생태주의(Neo-ecology)"에 이어, 순환 경제와 바이오 솔루션에 주목함으로써, 가구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촉진할 전망이다.   특별 전시장 “Rethinking Resources Boulevard”은 지속가능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친환경 제조 공정을 거친 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별 전시장은 북쪽 입구(Entrance North) 앞에 마련된다. 해당 전시장에서는 혁신제품 어워즈 수상작도 전시된다. 혁신 제품 어워즈는 Function & Components, Materials & Nature, Textile & Machinery, Rethinking Resources 네 가지 분야에서 뛰어난 아이디어를 선정해, 업계 트렌드를 집약적으로 제시한다.    이외에도 2025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interzum Trend Stage”와 참가사가 직접 제품을 설명하는 “interzum Product Stage”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풍성함을 더한다.      티켓 한 장으로, 쾰른에서 하노버까지! 1 Ticket & 2 Inspiration! 인터줌 2025 입장권을 통해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목재산업 전시회 ‘LIGNA(리그나)’도 방문할 수 있다. 인터줌 종료 3일 후 개최되는 LIGNA는 26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다. 두 개의 전시회를 한 번에 살펴봄으로써, 혁신적인 기술, 지속 가능한 솔루션, 디지털 발전 및 최신 트렌드를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쾰른과 하노버를 연속적으로 방문함으로써 비즈니스 극대화할 방침이다.   세계 최대 가구기자재전 인터줌(interzum) 2025 참관 관련 문의는 주최사 쾰른메쎄의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105, claire@rmesse.co.kr)에 할 수 있다.  
국제 B2B 승마용품 전시회 ‘spoga horse 2025’, 글로벌 승마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입지 굳혔다
2025.03.05
국제 B2B 승마용품 전시회 ‘spoga horse 2025’, 글로벌 승마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입지 굳혔다 - 33개국 약 440개 사 참가, 77개국 8,500명 이상의 바이어 방문 -제시카 폰 브레도우-베른들(Jessica von Bredow-Werndl) THE STAGE 강연 -약 350명의 승마 인플루언서의 방문 -차기 전시, 2026년 2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 예정    국제 B2B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홀스(spoga horse) 2025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33개국에서 약 440개 사가 참가했고 77개국에서 8,500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참가사와 방문객 모두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해 활발한 비즈니스가 펼쳐졌다. 방문객 해외비중은 58%였으며, 참가 업체 해외 비중도 76%에 달했다. 스포가홀스는 단순한 승마 레저 전시회를 넘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형성하는 중요한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스포가홀스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존으로 업계 관계자의 호평을 샀다. 올림픽 독일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승마선수 제시카 폰 브레도우-베른들(Jessica von Bredow-Werndl)가 THE STAGE 강연에 참여해 스포가홀스의 시작을 알렸다. 특별전시장 ‘EQUI LIVING’은 "어린이들이 어떻게 승마에 흥미를 느낄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초점을 맞추며, 승마 산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접근을 모색했다.    약 350명의 승마 인플루언서의 방문도 화제였다.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가 성과를 극대화하기도 했다.       올해 스포가홀스에 대한 참가사의 긍정적인 평가도 이어졌다. ‘카스크(KASK)’의 총책임자 Diego Zambon는 “글로벌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라고 호평했으며, ‘프레스티지 이탈리아 (Prestige Italia)’의 CEO Andrea Rasia는 “전시회 운영이 매우 체계적이었으며, 업계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스포가홀스 주최사 쾰른메쎄는 “승마 산업의 모든 주요 플레이어를 한자리에 모아, 2026년에는 국제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라며 2026년의 포부를 밝혔다.    독일 승마용품 전시회 스포가홀스(spoga horse)는 2026년 2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관련 문의는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102, shyu@rmesse.co.kr)에 할 수 있다.     

더 보기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