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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하이 리테일 전시회

China in-store

중국 상하이 리테일 전시회

중국 상하이 리테일 전시회

기간
2024.09.03 - 2024.09.05

(개최주기 : 매년)

분야
매장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조명, 마네킹 및 비쥬얼 머천다이징 서비스, 옴니채널,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서비스 로봇, 보안시스템
장소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홈페이지
c-in-store.com/en
방문객(Visitors)
안내자료

통계

2023년도

참가사

0개국 103개사

방문객

0개국 13,934명

전시회 사진

중국 상하이 리테일 전시회2번 상세이미지
2번 전시회 사진
중국 상하이 리테일 전시회3번 상세이미지
3번 전시회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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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전시회 사진
중국 상하이 리테일 전시회5번 상세이미지
5번 전시회 사진

관련산업 소식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 유통의 미래를 제시하며 성황리 종료
2024.03.11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 유통의 미래를 제시하며 성황리 종료 -       미래형 매장관리 솔루션 대거 출품 -       95개국 13,500명 방문하고 41개국 475개사 참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가 성황리 종료됐다. 올해 전시회는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됐고, 3일간 95개국 13,500명의 방문객을 모았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보다 더 상승한 수치이다.   올해 EuroCIS에 스타트업부터 리딩기업까지 41개국 475개사가 참가했다. 올해 주요 참가사로는 AI 솔루션 활용 스마트 선반 제조사 캡타나(captana), AI 기술 기반 효율적 에너지 이용 솔루션을 출품한 도이치텔레콤, 바코드 없는 상품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틸리터(TILITER) 등이 있다. 또한 화웨이, SAP, KPMG, 하니웰(Honeywell) 및 엡손, HP, 도시바 등이 있다.     국내에서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다수 참가했다. 포스뱅크, 하나시스, 라인어스, 아임유, 포인트모바일, 블루버드, 기산전자 등 총 18개 기업이 참가했다. EuroCIS 2024에 참가한 상세 기업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urocis-tradefair.com)   대형 유통사 및 제조사가 방문해 기술력 확인 트렌드 발굴의 기회로 EuroCIS를 활용했다. 주요 방문 기업으로는 테스코, 리들(LidL), 데엠(dm), 레베(REWE) 등 대형 유통사 및 스타벅스, 아마존, 코카콜라, 이케아, 네스프레소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신세계를 비롯해 RFID 전자기기 생산 전문 에이티아이디, 매장솔루션 전문 빅솔론, POS 전문 오케이포스 등이 올해 전시회를 찾았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단연 AI와 리테일의 접목이었다. 빅데이터 기반 에너지 절약, 로스 방지, 고객경험 향상을 목표로 한 다양한 솔루션이 집대성됐다.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 시 올해 전시회 하이라이트 요약본을 확인할 수 있다.   EuroCIS는 전시회 이외에 다양한 특별행사를 조직했다. 전시회 시그니처 행사인 스테이지는 ‘리테일 기술 스테이지’, ‘커넥티드 리테일 스테이지’, ‘스타트업 허브 스테이지’까지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AI 활용 도난방지 기술, 사이버 공격 대응 방안, 스마트포스 혁신, 지속가능성 등 기발한 아이디어와 트렌드 발굴을 위한 전문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혁신 기업 탐방을 위한 이노베이션 투어도 빈 자리가 없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   EuroCIS는 비즈니스 결정권을 지닌 방문객 비율이 56%에 달한다. 실제로 올해 전시회에 참가한 한 업체는 많은 유럽 바이어들을 한 위치에서 만날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전시회 운영이 매끄러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EuroCIS는 매년 개최되며 차기 전시회는 2025년 2월 18일 - 20일에 열린다. 참가사 신청은 현재 오픈된 상태로, 마감은 올해 9월 5일까지이다. 방문객 등록은 통상 전시회 개최 2-3개월 전부터 진행된다. EuroCIS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연락하면 된다. (02-798-4343, info@rmesse.co.kr)        
<EuroCIS 2024 소식> |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참가사 등록 중
2023.04.19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 참가사 등록 중 -참가사 등록 얼리버드 혜택 2023년 8월 9일 마감 -EuroCIS 2022에 전 세계 32개국, 343개사 참가하고 89개국 9,070명 방문 -지난 전시회에 국내 포스뱅크, 블루버드, 라인어스, 대신정보통신 등 22개사 참가 -진성 바이어 1만명 방문, 해외비중 50% 기록 국제 리테일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EuroCIS 2024 (유로시스) 전시회가 2024년 2월 2월 27일 - 29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내년도 전시회 개최를 앞두고 참가사 등록이 시작됐다. 얼리버드 혜택은 올해 8월 9일에 마감된다. 2022년도의 경우 전 세계 32개국 343개 참가사, 89개국 9,070명 방문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또한 해외비중은 50%라는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들 방문객의 80% 이상은 비즈니스 최종결정권자로 조사됐다. 따라서 참가사 만족도 역시 95%라는 완벽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냈다. EuroCIS는 매해 개최되며, 세계 최대 유통산업대전 EuroShop이 열리는 해에는 Retail Technology관에서 동시개최된다. 올해 전시회에는 포스뱅크, 블루버드, 라인어스, 아임유, 대신정보통신 등 22개사가 참가했다. EuroCIS 전시회는 미래지향적 혁신 솔루션이 대거 출품되는 자리이다. 주요 전시 품목은 옴니채널 관리, 비즈니스 분석/빅데이터, 무인화/무인매장, 결제 시스템, E-Commerce솔루션, ERP/SCM(supply-chain management), 모바일 솔루션 및 기술, POS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체크아웃 관리, 디지털 마케팅/디지털 사이니지, 인력 관리, 손실 방지, 상품 보안, 무게 측정 기술 및 식품 서비스, IoT(사물인터넷) 등이 있다. EuroCIS는 신생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을 독려하기 위해 ‘스타트업 허브’를 운영한다. 스타트업 허브는 급변하는 IT 산업의 특성 상 혁신의 보고로 불리며 많은 바이어를 불러모으는 특별관이다. 설립 10년 미만, 임직원 100명 미만, 연 매출액 300만 유로 미만의 기업은 스타트업 특별관 신청을 고려할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Statista의 2022년 리테일테크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시장에 가장 많은 투자가 이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리테일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아시아 국가 중 IT 기술의 최강국인 한국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EuroCIS는 놓쳐선 안 될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EuroCIS 2024 참가사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www.eurocis-tradefair.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전시회 참가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하면 된다. (전화: 02-798-4343, 메일: info@rmesse.co.kr)  
<EuroShop 2023 소식> | 리테일 혁신이 모두 모였다.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전시회” 성료
2023.03.06
  리테일 혁신이 모두 모였다.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전시회 EuroShop 2023” 성황리에 종료 -글로벌 유통산업 최대 비즈니스 플랫폼에 55개국 1,830개사 참가하고 141개국 81,000명 방문 -옴니채널, 기후보호, 지속가능성 등 미래지향적 솔루션 대거 출품 -방문객 해외비중 68%, 세계 1위 리테일 전시회 위상 재입증 -국내 포스뱅크, 블루버드, 필룩스, 라인어스 등 23개사 참가해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 진행 세계 최고의 리테일 산업 전시회 “독일 뒤셀도르프 EuroShop 2023”이 업계 최신 트렌드와 혁신적 제품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2023년 2월 26일 – 3월 2일에 열린 올해 전시회에 55개국 1,830개사가 참가하고 141개국 81,000명을 끌어 모으며 성공을 거두었다. EuroShop의 성공은 높은 국제성 및 리테일 종합전시회라는 점에서 기인한다. EuroShop은 독일에서 개최되나 방문객 해외비중이 68%로 높은 국제성을 자랑한다. 또한 특정 분야만을 다루는 전시회가 아니라 유통 및 점포설비 분야의 모든 분야를 유기적으로 다루는 전 세계 유일의 전시회이다.   전시회는 리테일 산업을 8개의 주요 분야로 나눠 방문객의 효율적 관람을 지원했다. 전시 분야는 △리테일 마케팅, △엑스포 및 이벤트 마케팅, △샵피팅, 스토어 디자인 및 비주얼 머천다이징, △조명, △냉장 및 에너지 관리, △소재, △푸드 서비스 장비이다. 8개 분야의 리딩기업이 EuroShop2023을 신기술, 신제품 프리미어의 장으로 적극 활용했다. 참가사들은 리테일 산업의 혁신 트렌드로 손꼽히는 옴니채널, 지속가능성, 에너지 절약에 대한 미래지향적 솔루션을 대거 출품했다. 특히 메가트렌드로 자리잡은 지속가능성은 EuroShop의 8개 전시분야에서 공통 주제였다. 참가사들은 혁신적 생분해성 매장 관련 제품, 해양폐기물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한 마네킹 등 기후보호에 앞장서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냉동/냉장 및 조명 부분에서도 효율적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 대거 선을 보였다. 국내에서는 포스뱅크, 블루버드, 필룩스, 라인어스 등을 포함해 23개사가 참가했다. IT선진국인 한국에서는 리테일 테크놀러지 분야에 다수가 참가했고, 생분해 친환경 매장제품 분야, 조명 분야 참가사들도 큰 주목을 받았다. 국내 참가사는 모두 우수한 제품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바이어와 활발한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각계 전문가들의 강연과 포럼이 중심인 ‘Stage’라는 EuroShop시그니처 행사도 주요 관람 포인트였다. 또한 각 분야별 베스트 사례를 살펴보고 혁신적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다양한 어워드도 동시에 진행됐다. 특별행사 통해 리테일 업계가 인사이트 및 혁신을 경험할 수 있어 방문객의 만족을 이끌었다. EuroShop은 세계적 무역 박람회 주최사인 메쎄 뒤셀도르프가 주관한다. EuroShop은 3년마다 개최되며, 전 세계 유통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주최사 메쎄 뒤셀도르프의 빈캄프 이사는 “업계 전문가를 위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향한 기대감을 충족시켜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전 세계 유통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EuroShop 차기 전시회는 2026년 2월 22일부터 26일에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EuroShop의 전시분야 중 리테일 테크놀러지에 특화된 전시회인 EuroCIS는 매년 개최되며, 차기 전시회는 2024년 2월 27일 – 2월 29일에 열린다. 전시회에 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euroshop-tradefair.com및 www.eurocis-trade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참가 및 참관 문의는 메쎄 뒤셀도르프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02-798-4343, info@rmesse.co.kr)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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