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2023.09.25
‘MEDICA가 묻고 지식이 답하다’ – 독일 세계 최대 의료기기전 앞두고 온라인 트렌드 세션 개최
-세계적 권위자가 진행하는 무료 라이브 포럼
-‘AI, 빅데이터, 로보틱스, 웨어러블’ 등
전세계 의료기기 트렌드 집중 조명
-MEDICA 홈페이지에서 무료 참가 가능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3 (메디카)’가 의료산업 글로벌 트렌드를 위한 무료 온라인 세션을 개최한다.
‘MEDICA DEEP DIVE’라는 이름의 온라인 포럼은 전시회 개최 전 글로벌 의료산업 전문가들이 트렌드와 혁신 솔루션을 논의할 귀중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본 온라인 포럼은 쟁쟁한 연사들이 직접 전하는 트렌드 분석과 Q&A 세션으로 구성된다.
DEEP DIVE는 총 네 가지 주제를 다루며, ‘웨어러블 기술’, ‘원격진료를 통한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세션이 각기 10월 12일, 11월 3일에 개최된다. ‘인간의 한계를 뛰어 넘는 수술실 로봇’과 ‘진단 분야의 AI 적용’은 얼마전 진행돼,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영상을 다운로드 가능하다.
MEDICA는 해당 분야의 세계적 연사를 초빙해 세션을 꾸렸다. 프라운호퍼대 연구소, GE 헬스케어, 바젤대학병원, 필립스, 뮌헨 공과대, 독일 항공우주센터 미로혁신연구소 등이 참가한다. 포럼 신청은 MEDICA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 시 쟁쟁한 연사들이 직접 전하는 트렌드 분석과 Q&A 세션에 참가할 수 있다.
이라는 전시회 주제에 걸맞게 의료 비즈니스의 전망을 논의할 다양한 특별행사를 마련한다. 오는 11월 13일 – 16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실제 전시회 참가 시, ‘실험실 기술 및 진단’, ‘의료 기술 및 디지털 의료’, ‘의료 소모품’, ‘물리 치료 및 정형외과 기술’, ‘IT 시스템 및 IT 솔루션’ 등, 더욱 다양한 포럼 및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MEDICA에 올해도 약 5천개 이상의 기업이 대규모로 참가한다. 우리나라에서도 7개의 공동관이 꾸려지며, 개별 기업까지 약 300개 사가 참석해 활발한 해외 마케팅을 펼칠 전망이다.
디지털 헬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메디카(MEDICA) 2023’ 방문 희망 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할 수 있다. (info@rmesse.co.kr, 02-798-4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