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nd your Horizons
미래를 향한 도약,
성공적 해외 진출 플랫폼

[뷰티] ‘뷰티 뒤셀도르프 2024 (BEAUTY Düsseldorf)’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 트렌드 짚으며 성료

관리자2024.04.01

 

 ‘뷰티 뒤셀도르프 2024 (BEAUTY Düsseldorf)’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 트렌드 짚으며 성료

-       올해 36개국 1,200개 이상 참가, 76개국 44,000명 방문

-       동시 개최된 ‘탑헤어 2024’에 21개국 430개사 참가, 28개국 27,000명 방문하며 성황리 폐막

-       족부관리, 피부관리, 네일아트 등 뷰티인 전문화 위한 140개 이상의 시연 중심 행사 진행

-       비건, 클린 뷰티, 가치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친환경 제품 인기

 

뷰티 뒤셀도르프 2024_전문인 양성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올해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뷰티 뒤셀도르프 전시회가 76개국 44,000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성황리 마무리됐다. 본 전시회는 B2B 전문으로 스킨케어, 족부관리, 코스메틱/메이크업, 네일아트 및 제품, 웰니스/스파, 메이크업까지 뷰티 산업 전반을 다룬다.

 

뷰티 뒤셀도르프 2024에 36개국 1,2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올림프(OLYMP), CNC 코스메틱, MBC 메디컬 바이오케어 등 다양한 브랜드 및 기업에서 참가해 세련된 기술/아이템을 선보였다.

 

뷰티 뒤셀도르프 2024 한국관

 

국내에서는 코이코(KOEKO) 공동관에 10개사가 참가하고 개별 참가사로 봄텍전자, 제이뷰티코리아, 마이더마, 편강한방피부과학연구소에서 참가해 활발한 해외 마케팅을 펼쳤다. 한국 참가사 중 지속가능성, 그린뷰티 지향 스킨케어 브랜드 ‘베지톨로지’를 운영하는 아이엔지알(INGR) 사는 다양한 바이어와 접촉 및 상담기회가 있었다며 전시회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뷰티 뒤셀도르프 전시회가 타 전시회와 차별화되는 점은 전문인 양성을 도울 시연/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회에 140개 이상의 실습 중심 워크샵이 진행됐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전문가를 통해 제품에 대한 설명, 스킨케어/족부관리 노하우 및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네일림피아는 미국, 중국, 베트남, 멕시코, 영국에서 순회 개최되는 행사로, EU권의 경우 뷰티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네일림피아 독일 컨테스트에 총 19개 부문에 24개국 79명의 아티스트가 참석해 다양한 네일 시안을 선보였다. 젤 네일, 다양한 파츠를 활용한 네일 시안, 황금비, 이집트 벽화, 몬드리안 작품처럼 예술과 역사를 응용한 작품 등 유럽 네일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였다.

 

뷰티 뒤셀도르프 2024 PMU 특별행사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전 세계 반영구화장 시장은 2028년까지 41억 달러 규모로 성장이 예측된다. 국내 역시 2~3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거대 시장이다. 올해 전시회는 점차 존재감을 넓혀가는 반영구화장 전용 특별관 PMU존을 확장했으며, 라이브 시연, 시상식, 강연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탑헤어 2024 전시장

 

뷰티 뒤셀도르프보다 하루 뒤인 3월 23일 - 24일에 유럽 최대 헤어 전시회 ‘탑헤어(TOP HAIR 2024)’가 동시 개최됐다. 바비리스, 다이슨, 로레알, 웰라를 포함해 21개국 430개 사가 출품하고, 28개국 27,000명이 방문했다.

 

국내에서는 두피영양제, 비건 샴푸 등 기능성 헤어케어/뷰티테크 전문 루토닉스 사가 참가했다. 루토닉스 사는 AI기술과 미용산업을 접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주요 제품으로는 AI 두피 진단 및 맞춤 샴푸 추천 솔루션이 있다.

 

뷰티 뒤셀도르프 2024 참가사 시연 모습


뷰티 산업은 경기 불황에도 성장할 전망이다. 이는 틱톡, 인스타그램 등 생활밀착형 SNS를 통한 소비심리 자극 및 촉진과 깊은 연관성이 있다. 또한 북미, 유럽에서 전통적으로 색조에 치중한 트렌드가 스킨케어로 옮겨가고 있다. 독일의 경우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은 시장으로, 튼튼한 기초라인과 뷰티의료기기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의 경우 전시회를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차기 뷰티 뒤셀도르프 전시회는 3월 28일 - 30일에 개최되며, 탑헤어는 다음 날인 3월 29일 - 30일에 열린다. 참가사 등록은 오는 5월경 시작 예정으로, 추후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에서 뉴스레터를 통해 공지한다. 방문객은 통상 개최 3개월 전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기념 얼리버드 혜택이 제공된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라인메쎄에 연락하면 된다. (info@rmesse.co.kr, 02-798-4343, 뉴스레터 신청: www.rmesse.co.kr)

 

뷰티 뒤셀도르프 2024 족부관리 기술을 선보이는 참가사  

 

 

검색 닫기